기념사업회 창립총회…이사장에 박경서씨

'조아라 기념사업회'(준비위원장, 강정임 광주YWCA회장) 창립총회가 지난 15일 광주YWCA 강당에서 열렸다. 기념예배와 총회순서로 이어진 이날 총회에서 강정임 준비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조아라 회장님의 그지없는 사랑과 헌신의 삶을 조명하며, 이 삶 속에 녹아 있는 여성운동, 민주화운동, 인권운동의 승화된 정신을 계승하고 그 운동의 지고한 정신을 찾아내고 연구하며 기리기 위함”이라고 기념사업회 창립취지를 말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임원 선출과 기념사업 정관을 통과시킨 후 선출된 위촉 이사들이 모여 이사회를 갖고 앞으로의 모임과 사업계획, 모금방법 등 중요 추진방법을 논의했다. 조아라 기념사업회의 사업은 기독교여성운동 및 사회복지 사업, 양성평등 및 여성지도력 육성 사업, 조아라선생 정신계승사업 등이다.

이날 선출 된 임원은 다음과 같다.

이사장: 박경서 박사(국가인권위원), 부이사장 : 노성만 교수(전 전남대 총장, 전 YMCA 이사장), 강정임(광주YWCA 회장), 총무: 안희옥(광주YWCA 사무총장), 감사: 조은아(광주YWCA 신협 이사장), 최상흠 장로. 실행위원 이사 : 강신석 목사, 곽은원 광주YWCA 증경회장, 김경천 전 국회의원, 구창환 광주YMCA 증경이사장, 박경린 광주YWCA 전사무총장, 임종례 광주YWCA 증경회장, 윤영규 전 5·18 이사장, 장헤숙 전 전남도여성복지국장. 광주지사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