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청사 전경. 사진=부천시 제공
부천시청사 전경. 사진=부천시 제공

부천시(시장 조용익)가 2023년 성평등기금 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성평등을 촉진하고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인권증진 사업 등을 수행하는 관내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12월 2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부천시에 주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 권익증진을 목적으로 활동을 하는 부천시 내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다.

지원 분야는 지역사회 양성평등 촉진사업과 여성친화도시 5대 추진전략이다. 지역사회 양성평등 촉진사업은 성인지 정책 정착을 위한 환경조성, 양성평등 문화 및 성주류화 확산, 지역 기반 여성친화환경 조성 등을 주제로 신청하면 된다.

여성친화도시 5대 추진전략은 △참여하는 부천(성평등정책 기반 구축, 민관거버넌스 활성화) △일하는 부천(여성의 경제적·사회적 평등 실현) △안전한 부천(안전과 편의 증진, 사회적 안전장치 마련) △건강한 부천(여성친화적 환경조성) △즐거운 부천(여성참여 활성화, 지역공동체 강화)로 5개 분야다.

총사업비는 5,000만 원이다. 1개 단체 및 법인에서 1개 사업만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의 규모·성격·내용에 따라 1개 사업당 500만 원 이내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 및 금액은 부천시성평등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신청은 부천시 홈페이지-부천소식(고시·공고·입법예고)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부천시 여성정책과 이메일, 방문, 우편의 방법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부천시성평등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3년 2월 말 부천시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나 부천시 여성정책과(032-625-291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