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조합원들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 설치된 전국노동자대회무대를 향해 행진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 설치된 전국노동자대회무대를 향해 행진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민주노총이  6일 화물연대 총파업 투쟁에 대한 윤석열 정부의 탄압을 저지하기 위해 전국에서 대규모 집회를 개최한다. 

민주노총은 이날 오후 전국 15곳에서 '전국동시다발 총파업·총력투쟁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민주노총은 안전운임제 일몰 폐지와 차종, 품목 확대를 요구하는 화물연대의 총파업 투쟁에 대한 윤석열 정부의 탄압을 저지하고 투쟁의 승리를 위해 집회를 열기로 했다고 말했다.

민주노총은 보도자료를 내고 "정부는 화물연대를 상대로 업무개시명령을 내리더니 이제는 공정거래위원회까지 동원해 화물연대의 정당한 투쟁을 무력화하려 한다"며 "비상식적인 탄압의 수위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고 주장했다.

민주노총은 "이번 탄압은 화물연대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노동 개악을 추진하는 현 정부의 최대 걸림돌인 민주노총을 표적으로 진행되는 것"이라며 "총노동 차원의 투쟁을 통해 이를 저지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폭넓게 형성됐다"고 밝혔다.

민주노총은 화물연대 지역본부와 소통하며 주요 거점별로 집회를 열기로 했다. 

서울·경기는 6일 오후 2시 경기도 의왕시에 있는 창말·의왕테크노파크 근처에서 집회를 개최한다. 대부분 지역이 오후 2시에 집회를 연다. 

인천(인천시청) 오후 3시, 울산(태화강역 광장)·경남(국민의힘 경남도당) 오후 4시, 광주(국민의힘 광주시당)·제주(제주시청) 오후 5시, 대전(타임월드 맞은편 국민은행) 오후 6시 등 일부 집회 시간이 다른 지역도 있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는 안전운임제 일몰 폐지 등을 요구하며 지난달 24일 파업에 들어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