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레 트위터
ⓒ펠레 트위터

브라질의 '축구 황제' 펠레(82)가 29일(현지시각) 세상을 떠났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AP통신은 펠레의 대리인이 그의 사망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병원 측은 성명을 통해 "대장암 진행으로 인한 다발성 장기부전으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펠레의 딸 켈리 나시멘투는 인스타그램에 펠레의 손을 잡고 있는 가족 사진과 함께 "모든 것은 당신 덕분"이라며 "우리는 당신을 한없이 사랑합니다. 편히 잠드소서"라고 적었다.  

펠레는 호흡기 감염과 대장암 관련 합병증으로 지난달 말 상파울루의 한 병원에 입원했다. 병원 측은 지난주 암이 진행되면서 건강이 악화했다고 밝혔다.

펠레는 1958년 스웨덴, 1962년 칠레, 1970년 멕시코 월드컵에서 우승을 달성한 멤버로 역대 월드컵에서 선수로서 3차례 우승을 차지한 사람은 여전히 펠레 단 한 명뿐이다.

펠레는 카타르 월드컵 개막을 며칠 앞둔 지난달 14일에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내가 브라질 국가대표 셔츠(유니폼)를 입는 동안 방패(축구협회 문장) 위에 별 세 개를 올렸다"면서 "지금 셔츠에는 5개가 있는데, 빨리 6개의 별이 달린 모습을 보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지난해 9월 오른쪽 결장에 암 종양이 발견돼 제거 수술을 받았고, 이후 병원을 오가며 화학치료를 받다가, 지난 11월29일 심부전증과 전신 부종, 정신 착란 증상 등으로 재입원했다.

상파울루의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병원에서 치료를 이어온 가운데, 최근 암의 진행이 더 진행되면서 상태가 위독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