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서 당 대표 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의원이 건배사를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서 당 대표 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의원이 건배사를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안철수 의원은 11일 당 대표 출마를 놓고 고심 중인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을 향해 “개인적인 희망으로는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 출마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출마하시면 당 경선 흥행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당대표 선출 방식이 '당원투표 100%'로 바뀐 점을 언급하며 “전적으로 개인적인 유불리를 떠나 제일 걱정되는 것이 민심을 없애고 당심만으로 사람을 뽑는 것”이라며 “보통 민심은 우리 당과 상관이 없게 되니 그 관심에서 멀어질 것이다. 누가 당대표로 뽑히더라도 컨벤션 효과를 얻지 못한다. 그렇게 되면 당으로서는 손실이 크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손실을 막아낼 방법 중 하나는 가능하면 여러 다양한 변수들, 다양한 분들이 참여하는 것”이라며 “경쟁해서 누가 당선될지 알 수 없게 된다면 많은 국민들의 관심을 모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저는 노원구, 강북에서 초·재선을 했다. 수도권 북부 열악한 환경과 여러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원외 당협위원장들이 하나같이 한 표라도 더 보탤 수 있는 사람은 안철수 밖에 없다고 한다”고 강조했다.

김기현 의원 등 영남권 당권 주자들을 겨냥해 “저 멀리 울산 쪽에 계신 분들은 수도권 민심에 대해 잘 파악하지 못한다. 수도권에서 선거를 치러봐야 수도권 선거 환경을 잘 이해하게 된다”며 “그런 경험 없이 지휘하면 필패다. 잘못되면 정말 영남 자민련으로 전락할 수 있는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저와 영남 쪽 의원과 일대일로 대결하면 저한테 표를 많이 줄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