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그린스마트쉼터에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설치
경동나비엔, 그린스마트쉼터에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설치
  • 현정석 객원기자
  • 승인 2023.01.19 15:19
  • 수정 2023-01-1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동나비엔은 드웰링과 업무 협약을 맺고 '그린스마트쉼터' 20개소에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을 공급했다. ⓒ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드웰링과 업무 협약을 맺고 '그린스마트쉼터' 20개소에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을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린스마트쉼터는 버스 승강장에 냉난방 시설과 와이파이 등의 편의시설을 마련한 공간으로 강남구 일대에 설치돼 있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공기청정과 환기를 동시에 구현하는 제품이다. UV-LED가 탑재된 청정 필터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와 세균,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것은 물론 공기청정기로는 제거할 수 없는 폼알데하이드 등의 휘발성 유기화합물과 이산화탄소, 라돈 등의 유해물질을 환기를 통해 제거한다.

창문을 열지 않고도 환기가 가능하고, 전열교환기를 통해 밖으로 버려지는 열을 재활용하므로 동절기에는 최대 66.8%, 하절기에는 최대 24.2%까지 냉난방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뛰어난 공기질 관리 기술을 인정받아 2021년 서울시 ‘미세먼지 프리존 쉘터’에도 공급된 바 있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 도약하는 경동나비엔이 그린스마트존을 통해 시민들에게 안락한 쉼터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경동나비엔은 앞으로도 청정환기 시장을 선도하며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