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6도를 기록하며 추운 날씨를 보인 2일 서울 광화문 사거리에서 직장인들이 출근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6도를 기록하며 추운 날씨를 보인 2일 서울 광화문 사거리에서 직장인들이 출근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설 연휴 셋째 날인 23일 밤부터 기온이 뚝 떨어져 24일 아침 최저기온이 -23도까지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밤부터 일부 지역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이날 밤부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24일과 25일 아침 기온이 -23도까지 떨어져 이번 겨울들어 가장 춥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은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고, 한파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겠다며 외출을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와 수도관이나 계량기, 보일러 등 동파와 농축산물, 양식장 냉해 등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밤부터 전라권과 제주 등 일부 지역에는 눈이 오겠다고 전망했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 산지와 울릉도, 독도 30~50cm(많은 곳 70cm 이상, 전북 서부와 전남권 충남 북부 내륙 1~5cm 등이다.

충남 서해안과 전남 동부 남해안 등에는 5mm 미만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이날 아침 -5~2도 분포를 보였다. 낮 최고기온은 2~11도로 예보됐다.

24일 아침 최저기온은 -23~-6도, 낮 최고기온은 -14~-4도, 25일 아침 최저기온은 -23~-9도, 낮 최고기온은 -8~1도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