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의원, 3·8 전당대회 관련 기자회견
“개혁과 희망 선언하는 전당대회 됐으면”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조경태 의원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전당대회 관련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조경태 의원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전당대회 관련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조경태 의원이 26일 “서로에 대한 비난을 중단하고 국민의힘의 개혁과 대한민국의 희망을 선언하는 전당대회가 됐으면 한다”고 촉구했다.

조 의원은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전당대회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당권주자 간의 과도한 경쟁으로 소중한 전당대회의 의미가 퇴색될까 우려되는 마음에 오늘 기자회견을 마련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설 연휴도 잊은 채 연일 상대 후보를 비방하는 목소리가 언론을 타고 있다”며 “일각에선 상대 후보를 비판하는 연판장도 돈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내 후보님들께 부탁드린다. 전당대회는 단순히 패자와 승자를 가리는 선거가 아니라 당원 모두가 승리하기 위해 당심을 모으는 ‘축제의 장’”이라며 “100만 당원들의 집단지성을 믿고 도를 넘는 경쟁과 분열을 즉각 중단해 주실 것을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분열과 반목이 아니라 당원분들의 비전과 혜안이 모일 수 있는 전당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며 “다가오는 3월 8일 혹은 3월 12일 전당대회가 통합과 화합으로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길 간절히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