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성과 중심의 업무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핵심 미션제’를 산하 공공기관까지 확대한다. 

중기부는 30일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중기부·산하 공공기관, 2023년 핵심미션 워크숍’을 열었다. 핵심 미션제는 불필요한 업무를 줄이고 성과 중심의 업무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13일 도입됐다.

이번 워크숍은 핵심미션제를 확대하고 기관별 핵심 추진과제, 세부 실행계획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정책자금 신청‧접수 체계 개선 등을 통한 복합위기 극복, 글로벌 강소기업 특화지원 등을 통한 수출 회복 견인, 내일채움공제 신규 프로그램의 안정적 출범 , 조기 안착 등을 논의했다.

기술보증기금은 복합위기 대응을 위한 보증 확대와 선제적 공급, 초격차분야 스케일업 지원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상생형 스마트상점 구축과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등을 논의했다.

중기부는 산하 공공기관의 핵심미션을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편람에 반영하고 연말까지 추진 성과를 관리해 기타공공기관평가 등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민간의 성과관리기법인 핵심 미션제를 도입하고 중기부와 산하 공공기관이 하나의 정책 원팀이 돼 성과 중심의 업무 체계를 구축한다면 윤석열 정부 2년 차, 국정과제의 성과를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