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그룹 NCT 멤버 해찬이 최근 발생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1억 원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사진=SM 엔터테인먼트) ⓒ사랑의열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그룹 NCT 멤버 해찬이 최근 발생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1억 원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랑의열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그룹 NCT 멤버 해찬이 최근 발생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1억 원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6일 튀르키예 동남부 내륙 지역에 발생한 강진으로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인명피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해찬은 기부금 1억 원을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성금은 임시 보호소를 중심으로 식량키트 및 텐트, 담요 등 보온용품을 지원하고, 이재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는 인도적 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NCT 해찬은 “지진 피해로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에 마음이 아팠다”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피해자분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하기를 바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피해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난 9일 튀르키예 특별모금에 기부한 같은 그룹 멤버 도영에 이어, 해찬도 이번 기부로 사랑의열매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3113호 회원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한편, 사랑의열매는 2월 8일부터 28일까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지역과 주민을 돕기 위한 특별모금을 진행하고 있다. 사랑의열매 홈페이지에 안내된 특별모금 전용계좌(신한 100-013-921256), 네이버 해피빈, 카카오 같이가치 등을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기부 관련 상담은 사랑의열매 나눔콜센터(080-890-1212)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