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온도탑’ 목표액 15억 원을 초과한 총 17억 원

ⓒ남양주시
ⓒ남양주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해 7월 민선 8기 출범 이후 올해 1월까지 약 7개월간 남양주시의 후원금은 약 25억 원이 모금됐다. 지난 13평온()한 기부13, ‘아너 소사이어티10, ‘나눔명문기업3명이 가입하는 등 현재까지 26명이 26억 원 기부를 약정했다.

평온()한 기부는 개인·기업·단체가 1억 원 이상을 일시 혹은 평생 약정하는 남양주형 기부 프로그램이며, ‘아너 소사이어티나눔명문기업1억 원 이상을 각각 개인이 5년 내, 기업이 3년 내 납부 약정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기부 프로그램이다.

시는 기부자 명예의 전당설치 등 후원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기존 후원자의 신규 후원자 발굴을 도모하며 지역 사회 내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지난해 연말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연말연시 나눔 캠페인 희망 2023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랑의 온도탑을 설치하고 집중 모금 활동을 펼쳤으며, 목표액 15억 원을 초과한 총 17억 원을 모금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시의 예산 지원만으로는 법적인 제약과 한계가 있어 공공 분야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나눔 문화 활성화가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며 따뜻한 기부 문화가 꽃피는 남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상상 더 이상의 행복을 가져다주는 나눔 활동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모금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