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커머스 패션MD·한·양식조리전문가 과정 등
여성 전문인력 양성해 사회 재진출 도와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경력단절여성의 사회 재진출을 돕는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은평구청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경력단절여성의 사회 재진출을 돕는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은평구청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경력단절여성의 사회 재진출을 돕는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참여 대상은 은평에 거주하는 경력단절여성 또는 취업희망여성이다. 참여 인원은 과정별 12~15명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올해 운영 프로그램은 총 4개로 △e-커머스 패션 MD 양성과정 △한·양식 조리 전문가 양성과정 △방과후학교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도배기능사 양성과정이다.

‘e-커머스 패션 MD 양성과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전문 패션 MD를 양성한다. 접수는 다음 달 8일까지, 교육은 다음 달 13일부터 4월 24일까지다.

‘한·양식 조리 전문가 양성과정’은 은평구 산업직종 분포 2위인 조리 직종에 초점을 맞춘 지역일자리 프로그램이다. 한·양식 조리사 자격증(2종) 취득과 단체급식메뉴 실습교육을 진행해 경력단절여성 취업을 실질적으로 지원한다. 접수 마감은 다음 달 17일까지, 교육 기간은 다음 달 22일부터 5월 23일까지다.

‘방과후학교 코디네이터 양성과정’과 ‘도배기능사 양성과정’은 5~6월에 시작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또는 교육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직업교육훈련과 사후관리 지원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며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