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2023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  ⓒ한국여성벤처협회
2023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이하 여벤협)는 유망한 아이디어와 기술 기반 벤처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2023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여벤협은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예비 창업자들이 초기사업화 전략을 구체화하고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데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면서 매년 우수한 여성 예비 창업자를 발굴·육성해 성공 창업으로 이끌고 있으며 지난해 신청자 경쟁률은 12대 1로 수요 또한 점점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지원 프로그램과 함께 선정자의 수요를 반영한 전문가 특강과 주제별 브릿지 네트워킹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서류평가를 통해 선정된 60명에게는 시장검증, 비즈니스모델 구축 보완 등을 위한 창업 전문가 교육·멘토링을 지원한다.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예비 창업자 30명에게는 여성벤처선배CEO 밀착코칭, 샘플개발‧마케팅 등 사업화 과제 해결에 필요한 자금(최대 1000만원)을 패키지 형태로 예비 창업자에게 창업 준비를 위한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프로그램을 수료한 선정자를 대상으로 비즈 콘테스트 참가 기회를 제공하고 발전 과정과 아이템 우수성을 토대로 최종 우수자(팀)를 선발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후속 지원으로는 VC, 엔젤투자자 등 협회 보유 협력 기관과의 연계한 행사를 통해 투자유치, 판로를 위한 네트워킹의 기회가 주어지며, 이 밖에도 협회를 통해 혁신성장 포럼, 조찬 아카데미 등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벤처아이디어를 가지고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세부 내용 문의는 한국여성벤처협회 기업지원본부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