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20~59세 학부모 1000명 평가
교육콘텐츠상에 동심연구소 ‘세상의모든음악’
사회공헌상에 서울문화재단
올해의 교육인상 신종호 아주대 교수
문용린 대교문화재단 이사장에 감사패

24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여성신문이 개최한 '2023년 제18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수형 기자
2월 24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3년 제18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홍수형 기자

학부모가 선택한 교육브랜드 16개가 선정됐다.

‘2023년 제18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大賞)’이 지난달 24일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여성신문이 주최하고, 우먼스토리가 주관했다.

김효선 대표이사는 시상에 앞서 “여성신문에서 교육 문제를 고민하는 우리 학부모들과 의논해서 학부모 관점에서 우수한 교육브랜드를 평가해보자는 생각에 진행하게 됐다”며 “학부모들에게 새로운 교육정보를 전달하고 교육개혁에 있어서 어떤 것이 올바른 수요인지 파악해서 우리 한국 사회를 발전시켰던 교육의 힘을 올바른 방향의 교육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원”이라고 시상식의 시작을 알렸다.

이 자리에서 문용린 대교문화재단 이사장(전 교육부 장관)이 감사패를 받았다. 문 이사장은 ‘2023년 제18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大賞)’ 평가위원장을 맡았다.

교육부 장관상인 ‘2023 올해의 교육인상(賞)’에는 신종호 아주대 교수가 받았다. 신 교수는 AI 기반의 교수학습 지원체제 구축에 앞장서며, 이를 교육현장에 적용하고 널리 공유함으로써 대한민국 교육 생태계 발전에 혁신적인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신종호 교수는 “대학교에서 학생을 가르치는 선생으로서 학부모들께서 뽑아주신 상이라고 하니까 더욱더 영광스럽고 저에게 의미 있는 상”이라며 “더욱더 겸손하게 상을 받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4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여성신문이 개최한 '2023년 제18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문용린  대교문화재단 이사장이 감사패를 수상했다. ⓒ홍수형 기자
문용린 대교문화재단 이사장이 감사패를 수상했다. ⓒ홍수형 기자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大賞)’은 16개 부문 16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교육콘텐츠상은 동심연구소의 ‘세상의모든음악’이, 사회공헌상은 서울문화재단이 수상했다.

금성출판사의 ‘푸르넷’(18회 수상)과 ‘푸르넷에듀’(14회 수상), 대교의 ‘눈높이’(18회 수상)와 ‘차이홍’(17회 수상), 한솔교육의 ‘신기한한글나라’(16회 수상), ‘한솔플라톤’(3회 수상), 좋은책신사고의 ‘좋은책신사고’(16회 수상), 한솔플러스의 ‘한솔플러스수학교실’(14회 수상), 삼성출판사의 ‘삼성영어셀레나’(13회 수상), 아람북스의 ‘수학특공대’(12회 수상), 도서출판 성우의 ‘뒤집기시리즈’ (5회 수상), 매쓰마스터의 ‘일프로연산’ (1회 수상), 동화세상에듀코의 ‘와와학습코칭센터’(1회 수상)와 ‘상상코칭’(1회 수상), 스콜라스의 ‘스콜라스’(1회 수상), 어메이징에듀테크의 ‘크레타클래스’(1회 수상)가 교육브랜드 각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大賞)’은 자문위원회와 고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업체‧브랜드에 대한 기업이미지, 브랜드인지도, 교육혁신능력, 사회공헌도에 대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만 20~59세 학부모를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3일까지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해 온라인 조사(On-line Survey)했다. 마이크로밀엠브레인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성별‧지역별‧연령별 할당표본을 추출했다. 표본 오차는 95% 신뢰구간에서 표본허용 오차 2.95%p다. 마이크로엠브레인은 국내 최대 리서치 전문 패널을 보유하고 있다.(올 1월초 기준, 152만 8726명)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大賞)’은 학부모에게 올바른 교육정보와 선택의 길라잡이를 제시하고 우수 교육 브랜드를 선정해 교육문화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정됐다. 이를 통해 학부모의 교육상품 선택권을 확정하고 기업의 고객 만족형 교육 상품 개발을 독려해 마케팅 기회를 확대 제공하고 있다.

행사는 △개회‧인사말 △축사 △시상식 △단체사진촬영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