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웰니스 플랫폼 ‘자기만의방’ 운영사
세계여성의 날 자체 제작 이모지 무료 배포

펨테크 스타트업 아루(자기만의방)가 2023 여성의 날을 맞아 이모지 키트 ‘아루모지(AROOOmoji)’를 무료 배포했다. ⓒ아루 제공
펨테크 스타트업 아루(자기만의방)가 2023 여성의 날을 맞아 이모지 키트 ‘아루모지(AROOOmoji)’를 무료 배포했다. ⓒ아루 제공

펨테크 스타트업 아루(자기만의방)가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자체 제작 이모지 키트 ‘아루모지(AROOOmoji)’를 무료 배포한다고 8일 밝혔다. 아울러 3월 여성 역사의 달을 기념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아루는 여성을 위한 웰니스 플랫폼 ‘자기만의방’을 운영하고 있다. 여성들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정확하고 필요한 성 지식을 얻고 성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월경 전 증후군(PMS)’, ‘질 분비물’, ‘성잘알 모의고사’, ‘17금 첫인상 테스트’ 등 콘텐츠로 주목받았다.

아루가 8일 무료 배포한 아루모지는 1600여 개 이모지로 구성됐다. 자기만의방 마스코트인 고양이 ‘아루’의 표정을 담은 이모지 9종도 있다. 이날부터 자기만의방 공식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이달 중 자기만의방 앱 전반에 도입 예정이다. 

3월 여성의 달 특집 콘텐츠 ‘원데이 루틴’도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자기만의 패턴으로 하루를 채우는 여성을 소개하는 시리즈물이다. 여성이 살아가는 다양한 모습을 인터뷰 형식으로 풀어내 사회 통념 속 한정됐던 여성의 이미지를 타파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여성 역사의 달인 3월에는 위대한 업적을 남긴 역사 속 여성 4인을 조명한다.

이외에도 3월 한 달간 자기만의방 앱 내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자기만의방 프리미엄 구독권, 닥터벨라 심리 상담권, 커피 교환권 등을 선물한다.

이명진 아루 대표는 “펨테크 기업으로서 여성의 날을 기념하며 나눌 수 있는 행복이 무엇일지 고민한 끝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녹인 아루모지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여성이 자유롭게 건강한 지식과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2022년 아루는 세계여성의 날을 기념해 필수 건강 정보가 담긴 성 지식 핸드북 1만 권을 대학교, 서점, 극장 등에 무료 배포했다. 최근에는 여성 신진 아티스트에게 공간을 지원하는 ‘자기만의방, 을지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아루가 운영하는 앱 ‘자기만의방’은 재치 있는 일러스트 디자인, 직관적이고 쉬운 사용 환경(UI) 등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2 구글 플레이가 선정한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에 선정됐다. ‘여성을 자유롭게’라는 슬로건 아래 여성을 위한 성 지식 콘텐츠 500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누적 조회 수 100만 회를 넘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