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이하 서금원)은 경기도 내 금융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금융교육’과 온라인 금융교육 확대를 위해 경기도, 경기복지재단과 24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금원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 노인, 미혼모시설을 비롯해 다문화가정, 학교 등에 금융교육을 확대해 금융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금융교육’ 진행 △금융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활용과 확산 △취약계층 금융교육 등 관련 홍보 협력 △정보‧자원 상호 교류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서금원과 경기도는 지난해 경기도 소재 초·중·고 대상 약 190회 금융교육을 지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부터는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더욱 다양한 취약계층으로 확대했다.

또한 온라인 교육 채널인 서금원 금융교육포털, 경기도 평생학습포털(GSEEK)에 두 기관 교육 영상 콘텐츠를 상호 교류해 금융교육 주제를 다양화하고, 취약계층의 금융교육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경기복지재단에서 위탁 운영 중인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와 공동으로 발달장애인 대상 기초 금융생활 워크북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재연 서금원 원장은 “이번 경기도, 경기복지재단 간 협약은 지자체와 함께 지역사회 금융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협업 사례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금융교육 접근성 강화를 위해 지자체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