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로 문의

ⓒ인구보건복지 경북지회

보건복지부와 대구시,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는 2023년 5기 ‘대구 100인의 아빠단’ 활동단원을 오는 4월 5일까지 모집한다.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100인의 아빠단’은 육아에 관심 있는 아빠들 100명을 선정, 육아에 대한 고민과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만들어진 모임으로 2019년 첫 활동을 시작, 올해 5기를 맞는다.

5기 ‘대구 100인의 아빠단’은 3~7세(2017년생~ 2021년생) 자녀를 둔 아빠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100인의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모집 게시글 내 온라인 설문 페이지를 통해 제출된 신청 사연을 검토하여 최종 10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100인의 아빠단’은 4월 출범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약 8개월간 온라인 주간미션, 육아멘토링, 체험프로그램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온라인 주간미션은 매주 월요일 멘토아빠단이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분야별(5개 분야: 놀이, 교육, 건강, 일상, 관계) 육아노하우가 담긴 과제를 따라 하기 쉽게 사진과 영상으로 소개하면, 초보아빠들이 과제를 수행하고 그 결과와 경험을 공유하는 활동이다. 

이를 통해 초보아빠는 멘토아빠단이 소개하는 다양한 육아 방법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아이와 함께 실제 수행하는 과정을 서로 공유하며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육아에 대한 고민과 해결책을 나누고 배울 수 있는 대면 멘토링 행사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야외체험활동 등 아빠단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 4기 아빠단에서 활동한 김모(대구시 북구)씨는 “한 해 동안 100인의 아빠단 활동을 하며 아이와 즐겁게 노는 법을 배웠다”며 “커뮤니티를 통해 육아하는 아빠를 만나 정보도 교환하고 고민도 나눌 수 있어 좋았다. 가능하다면 내년에 또 활동하고 싶다.”고 활동소감을 밝혔다.

신청방법은 100인의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https://cafe.naver.com/motherplusall)> 모집게시글> QR코드 > 온라인 설문 페이지(네이버설문폼) 신청서 작성하면 된다. 선정자 발표는 4월 7일(금) 공식 커뮤니티에 공지한다.

문의는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053-712-132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