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제1회 한국여자대학 스포츠 교류전’ 우승
숙명여대, ‘제1회 한국여자대학 스포츠 교류전’ 우승
  • 이수진 기자
  • 승인 2023.04.03 16:49
  • 수정 2023-04-0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니스, 농구, 배드민턴 등 확대 예정
'제1회 한국여자대학 스포츠 교류전'에 참여한 5개 여대 선수단. ⓒ성신여대 제공
'제1회 한국여자대학 스포츠 교류전'에 참여한 5개 여대 선수단. ⓒ성신여대 제공

숙명여대가 ‘한국여자대학 스포츠 교류전’ 축구대회에서 초대 우승이라는 영광의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한국여자대학총장협의회가 주최하고 GS스포츠 프로축구단 FC서울이 후원한 ‘제1회 한국여자대학 스포츠 교류전’이 지난달 31일 서울과학기술대 축구장에서 개최됐다.

서울 소재 4년제 여자대학 중 5개 대학(덕성여대, 동덕여대, 서울여대, 성신여대, 숙명여대)이 참여한 가운데 이번 스포츠 교류전 첫 회 우승은 숙명여대가 차지했다. 우승팀에게는 FC서울 경기관람권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숙명여대 장윤금 총장은 “제1회 한국여자대학 스포츠 교류전을 통해 학생들이 마음껏 기량을 뽐내고 우의를 다질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MVP 선수에는 숙명여대 주장 강서연 학생(20)이 선정됐다.

한국 여자 대학 스포츠 교류전은 이번 축구 교류전을 필두로 테니스, 농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