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여성 일경험 지원하는 취·창업 교육
프로젝트 기획부터 사업계획서 작성까지

사단법인 여성이만드는일과미래가 청년 여성들의 일 경험을 지원하는 ‘위드소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사단법인 여성이만드는일과미래 제공
사단법인 여성이만드는일과미래가 청년 여성들의 일 경험을 지원하는 ‘위드소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사단법인 여성이만드는일과미래 제공

지속가능하고 가치지향적인 일자리를 찾는 청년 여성들의 일 경험을 지원하는 취·창업 프로그램이 열린다.

‘위드소셜 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의 2023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사업의 후원으로 사단법인 여성이만드는일과미래가 진행하는 청년여성 일자리 발굴 프로젝트다.

이번 청년여성 일자리 발굴 프로젝트는 ‘위드소셜 아카데미’ ‘1대 1 멘토링’ ‘사업 아이디어 모의대회’ 3단계로 진행된다.

우선, 교육을 통해 참여자가 사업 운영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비영리, 사회적경제, 소셜벤처의 창업 과정과 취업역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총 10회의 취·창업 준비관련 강의와 워크숍을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운영되며 △소셜 비즈니스와 창업에 대한 이해 △소셜섹터의 일자리 △기업의 미션과 비전 △고객과 가치제안 그리고 마케팅 △필수 세무 및 회계 △상품개발과 원가계산 △사업(프로젝트) 기획 △사업(프로젝트) 계획서 작성 등으로 구성된다.

1대 1 멘토링과 사업 아이디어 모의대회는 위드소셜 아카데미 수료자를 대상으로 연계해 진행된다. 오는 6월 22일~7월 14일 개별 일정으로 진행되는 1대 1 멘토링은 비즈니스 전문가, 여성 선배 창업가와 만나 청년 여성의 목표별 맞춤형 사업 계획서를 고도화하는 것이 목표다. 7월 22일에 진행되는 사업 아이디어 모의대회에서는 피칭을 경험하도록 한다.

서울시 및 경기도에 거주하고 취·창업 의지가 있는 만19~39세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단법인 여성이만드는일과미래 홈페이지의 모집 공고를 확인 후 오는 15일까지 온라인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여성이만드는일과미래 홈페이지 (https://womanfutur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성이만드는일과미래 관계자는 “사업 운영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취·창업 교육과정을 통해 취업준비생과 예비창업자 모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가치지향적인 일자리를 찾는 청년 여성들이 사회 진출 시 다양한 선택지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