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 인력의 다양성과 포용적 문화 확산 기여 목표
과학기술 리더로 도약하고, 미래를 혁신하는 통찰의 안목 제공
4회 대면‧3회 비대면으로 7주간 진행해 수강생의 활발한 교류 기대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6월 12일부터 7월 24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7회에 걸쳐 ‘여성과학기술인 리더십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여성과학기술인 리더십과정’은 과학기술 여성리더 육성을 위해 여성과총이 2015년부터 개설해 진행하고 있다. 특히 과학기술분야 여성대표성 제고를 위해 공공리더십, 참여리더십을 특화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전(全) 과정을 직접 기획, 운영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수강생 접수를 받으며, 여성과총 회원단체의 추천을 받은 여성과학기술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은 총 7주의 강의 중 1주, 2주, 5주, 7주차 강의는 대면으로 진행한다.

나머지 3주, 4주, 6주차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강사로는 김성회 CEO 리더십 연구소장(일잘하는 당신이 성공하지 못하는 진짜 이유: 여성리더들의 리더십 딜레마), 강원국 전직 대통령 연설 비서관(리더의 말과 글: 말과 글이 순환하는 삶), 김대식 KAIST 교수(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인류의 미래), 황보현 솔트룩스 CCO(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논리와 창의 사이의 그 무엇), 주영창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 등이 강사로 나선다.

여성과총은 대전환시대의 혁신을 선도하고 과학기술인력의 다양성과 포용적 문화 확산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여성과학기술계 리더로서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올해의 리더십과정을 기획했다. 수강생에게 과학기술계의 리더로 한 단계 도약하고, 미래를 혁신하는 통찰의 안목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안내는 여성과총 홈페이지(www.kofws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