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한국여성수련원(원장 고창영)이 18일 릉 옥계면의 지역민을 위해 「옥계 어르신 1일 병원」을 운영하고 전문 의료인력과 함께 다양한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한국여성수련원
(재)한국여성수련원(원장 고창영)이 18일 강릉 옥계면의 지역민을 위해 「옥계 어르신 1일 병원」을 운영하고 전문 의료인력과 함께 다양한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한국여성수련원

(재)한국여성수련원(원장 고창영)이 18일 깅릉 옥계면의 지역민을 위해 「옥계 어르신 1일 병원」을 운영하고 전문 의료인력과 함께 다양한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재)한국여성수련원은 의료시설과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여 지역 주민의 의료복지 및 행복지수 증진을 위해 이번 사회공헌사업을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재)한국여성수련원과 함께 전문 의료인력을 지원하는 대한결핵협회, 주민홍보 및 어르신 이동을 지원하는 옥계면사무소 등 옥계농협, KB국민은행, 강릉관광진흥협회, (사)더나눔플러스 총 7개 유관기관의 협업으로 성사되었다.

의료 검진은 혈압, 폐기능, 혈당, 심전도, 치과 등 총 8개 분야의 검진으로 구성되었으며, 약 20여명의 전문의료 인력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진료가 진행됐다.

또한 방문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전통다과, 네일아트, 마사지 등 다양한 체험도 함께 마련, 보다 다채롭고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고창영 (재)한국여성수련원 원장은 “강원도 출연기관으로서 지역을 위한 역할과 책무에 대해 늘 고민하고 있다”며 ”지역민을 위해 다양한 기관이 힘을 모은 만큼 한국여성수련원이라는 아름다운 공간에 오셔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시간이 되셨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