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총과 업무협약 체결
2학기 여성 과학기술인 초청 강의

숙명여대는 5월 31일 여성과총과 이공계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숙명여대 제공
숙명여대는 5월 31일 여성과총과 이공계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숙명여대 제공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가 31일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오명숙)와 이공계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숙명여대는 이날 교내 행정관에서 ‘숙명여자대학교-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여성과총)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숙명여대에서는 장윤금 총장, 박종성 부총장, 오중산 산학협력단장 겸 LINC3.0사업단장, 임혜인 공과대학장, 김양진 입학처장이, 여성과총에서는 오명숙 회장, 임미숙 산업기술인력지원위원장, 천인숙 이사가 참석했다.

양측은 LINC3.0 사업의 하나로 이번 협약을 체결하고 과학기술 분야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인재 양성, 공동사업 발굴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숙명여대는 지난해 전국 여자대학 중 유일하게 교육부 주관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3.0사업)에 선정돼 6년간 매년 20억원, 총 12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고 있다.

구체적으로 오는 2학기부터 이공계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과 공학의 이해 2’ 강의를 개설한다. 과학기술계 최전선에서 활약하는 여성 과학기술인들이 직접 학교를 찾아 학생들에게 현장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계약학과 개설, 현장실습을 비롯한 이공계 분야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재직자 교육, 공동 기술개발 등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도 이어갈 계획이다.

여성과총 오 회장은 “숙명여대의 여성 공학인재 양성에 여성과총이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숙명여대 장 총장은 “이번 MOU 체결은 전통적으로 인문·사회과학이 강한 숙명여대에서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가는 시작”이라며 “숙명여대가 그간 공과대학 설립, 첨단학과 신설 등 이공계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만큼 앞으로 여성과총과 여러 협력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