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개국 배달…김·장류·인삼 등 외국인 주문도 늘어

@a10-5.jpg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구영보)가 지난 2000년 우체국 택배나 국제특송, 인터넷쇼핑 등 우체국의 모든 서비스를 인터넷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을 오픈했다. 우체국 인터넷쇼핑몰 안에는 '해외배송매장'이라는 별도의 페이지를 마련, 이곳에서는 해외 고객들을 대상으로 1235종의 한국 토종 농축산물, 농산가공품, 수산품, 공예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우체국쇼핑의 집계에 따르면 작년 한 해 동안 해외교포들이 가장 많이 해외로 주문한 제품 1위는 김이었으며, 그 다음으로 한과, 고들빼기 순이었다.

김치는 보관과 배송의 문제로 고들빼기 김치 1종만 구비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3위를 차지하여 한국의 대표 식품임을 입증했다. 이 밖에도 해외에서 인기가 있는 제품들로는 차, 된장·청국장 등의 장류, 인삼 순서로 나타났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세 가지 언어로 운영되고 있는 우체국 '해외배송매장' 홈페이지의 제품들은 해외 주문 고객들에게 국제특급우편인 EMS(Express Mail Service)를 통해 전세계 48개국으로 배달되고 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http://lensbyluca.com/generic/for/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