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여성주간

제10회 여성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1일부터 7일까지 열릴 여성주간은 여성가족부 출범을 기념하고 호주제 폐지에 따른 평등가족문화를 조성함으로써 ‘가족 모두가 행복한 사회’ 실현에 대한 의지를 고취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성가족부는 ‘행복한 가족! 대한민국의 힘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가족의 의미와 가치 발견을 위한 문화행사·인터넷·모바일·기업 참여를 통한 가족사랑 캠페인을 전개한다. 7일 서울 코엑스에서 기념식을 갖고 가족들의 소망으로 만드는 ‘사랑나무’ 행사, 무료 가족사진 촬영 등 야외행사를 개최한다. 인터넷 사이트(www.mogef.go.kr)에서는 가족사연 공모, 여성가족부에 바란다 등 이벤트를 열고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 가족에게 전달하거나 안내견 학교를 무료 견학하는 행사도 마련한다.
여성주간은 지난 95년 12월 제정된 여성발전기본법에 의해 96년에 처음 실시됐다. 여성발전기본법 제14조와 시행령 제26조에 따라 여성의 발전을 도모하고 범국민적으로 남녀평등의 촉진 등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7월 1일부터 7일까지를 여성주간으로 선포했다.
여성주간은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단체 행사와 기념식 및 유공자 포상, 연구발표 등으로 구성된다. 매년 여성들이 당면한 문제와 비전 중 하나의 주제를 정해 이와 관련한 행사들을 집중적으로 마련해 왔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cialis coupon free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