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교수닷컴 ‘이키아이’, 노력하는 아이를 위한 3차원 입체학습

교수닷컴이 ‘이키아이(ekeyi)’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키아이’는 과목 중심인 방문학습지의 한계를 탈피한 주간 종합 배달지로 학습지, 인터넷, CD를 통합한 3차원 입체학습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노력하는 학생들의 요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고 학생의 능력 향상에 목표를 둔 입체 학습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이키아이’의 3차원 입체학습 시스템은 교육부의 제7차 교육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수준별·단계별 학습과 ‘노력지능’ 지수를 측정해 수준에 맞는 학습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워싱턴 포스트의 보도로 더욱 유명해진 ‘노력지능’이란 학생들이 ‘현재, 얼마나 똑똑한가’보다는 ‘효과적으로 노력했을 경우 얼마나 더 똑똑해질 수 있는가’를 기준으로 삼아 교육하는 방법. 지능지수(IQ)를 기준으로 ‘똑똑한 아이들’과 ‘그렇지 못한 아이들’을 구분하지 않고 ‘노력’이라는 변수에 따라 지능이 향상될 수 있다고 믿고, 그 노력을 극대화하는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키아이’의 또 다른 특징은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교육을 반영한 미래 지향적인 학습 시스템이라는 점이다. 이에 따라 ▲교재 학습, 교재의 개념강의, 핵심문제를 해설해 주는 ‘매직ⓘCD의 멀티미디어 학습’ ▲학생 수준별로 맞춤학습을 지원하는 온라인 학습 ‘매직ⓘ스쿨’로 구성돼 있다.
학생들은 ‘교재’ ‘멀티미디어’ ‘온라인’이라는 세 가지 차원의 3차원 입체학습을 통해 완전학습과 반복학습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어 개인별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보충학습과 상위 수준의 내용을 연계하는 심화학습을 연계할 수 있다.
‘이키아이’의 목표는 ‘노력하면 똑똑해진다’는 철학이 담긴 학습지를 개발해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연구개발을 담당한 ㈜교수닷컴 관계자는 “천재만이 세상을 바꿀 수 있고, 영재만이 공부의 효과가 있다고 한다면, 아마 많은 아이들이 공부를 포기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키아이’는 IQ야말로 숫자에 불과하며, 노력으로 천재나 영재보다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믿음에서 ‘노력 지능’의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 1544-2226∼7

gabapentin generic for what http://lensbyluca.com/generic/for/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