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의 여성 성공법칙
이런 리더십을 가져라

각 분야에서 여성 인재들이 활약하고 있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여성 인재에 대한 사회의 요구도 달라지고 있다. CS(고객만족) 전문가인 유혜선 SM컨설팅 대표는 ‘블루스타킹-잠자는 카리스마에 도전하라’에서 21세기 새로운 여성 리더십을 제안한다. 저자는 20년간의 컨설팅, 강의 등 현장 경험을 통해 현대 여성들에게 ‘블루스타킹’이 될 것을 권유한다.

‘블루스타킹’은 원래 18세기 문학과 학문에 관심이 많았던 신지식인 여성을 지칭하는 표현으로 경멸의 의미가 담겨있는 말. 그러나 오늘날의 ‘블루스타킹’은 풍부한 경험과 현실 감각을 통해 창의적이고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해 줄 수 있는 ‘부드러운 감성의 현장형 여성 리더’를 의미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21세기 고도의 정보화 사회에서는 전문성과 지적경쟁력만을 무기로 한 ‘핑크컬러’가 아니라 사회 중심으로 당당히 걸어 들어가 몸으로 실천하는 ‘블루 스타킹’이야말로 사회가 요구하는 여성 인재라는 것이다.

저자는 ‘블루스타킹’이 되기 위한 여성의 성공법칙으로 ▲내 인생의 시간을 지배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실패와 친구 되기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자신을 만들어가고 ▲자신의 브랜드에서 스페셜리스트가 되라는 등 12가지 성공 법칙을 제안한다. 또한 숙명여대의 여성리더십센터에서의 교육 경험을 실제 사례로 제시하며 여성 인재 양성에 대한 학교 교육의 중요성을 역설한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