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의료서비스 세계화 기여할 터”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재미동포 1.5세인 사라 김(41·한국명 김정화)씨가 1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힐튼호텔에서 아시안여성경제인협회(AWIB)로부터 ‘올해의 우수 여성 기업인상’을 수상하게 된 건 우연이 아니다.  

10년 넘게 병원 운영에 관한 일을 해오며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국의 병원 경영 전문 컨설팅 회사 ‘SK 매니지먼트컨설팅’과 자회사 ‘SK글로벌컨설팅’의 최고경영자(CEO) 겸 회장, ‘세인트 메리스 안과시술센터’의 CEO로 미국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넷캘(NetKAL), 뉴욕 한인 커뮤니티재단(KACF), 라과디아 커뮤니티 칼리지 이사회에 참여하는 등 재미교포 1.5세대의 미국 진출과 세계적인 인재로의 도약을 돕고 미국 내 한인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봉사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그가 성공적인 여성 기업인 중에서 커뮤니티 봉사에도 적극 참여하는 아시아 여성 6명에게 주어지는 이 상을 받게 된 이유다.

미국 남가주대(USC) 아·태리더십센터가 주관하는 넷캘 펠로십 프로그램 참가를 위해 5일 한국을 찾은 그를 만나 수상 소감을 물으니 “반드시 성공해야겠다고 생각한 적은 없었다”며 “그냥 좋아하는 일을 하다 보니 잘 하게 됐고 여기까지 오게 됐다”고 말했다.

김광태 대림성모병원 이사장과 변주선 한국아동단체협의회 회장 사이의 둘째 딸인 김 회장은 서울대 음대를 졸업하고 1989년 미국 유학길에 올라 뉴욕대에서 예술학 석사, 컬럼비아대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학교 행정 관련 일을 하다가 남편인 성모종합안과병원 대니얼 김 원장의 병원 개업 때 보험과 병원 운영 업무를 담당하면서 의료 컨설팅 일과 인연을 맺게 됐다. 병원 행정 분야에 대해서 더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비즈니스 코치 자격증을 획득했으며, 컴퓨터 활용 능력 향상에 힘썼다.

아시아 여성으로서 미국에서 차세대 리더로, 유망주로 각광받기까지 어려움은 없었을까.

미국도 남성 중심적인 비즈니스 사회에서 예외는 아니라고 김 회장은 밝혔다. 병원 컨설팅 분야는 50~60대의 남성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데다 아시아인은 전무후무하다. 더구나 아시아인들은 자기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단점도 있다고 한다.

비즈니스와 관련해 그가 주의하는 점이 있다면 되도록 웃음을 자제하는 것이다. 약해 보일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아시아 여성이 일반적으로 갖고 있는 예의 바르고 정중한 이미지를 잘 활용한다면 더 좋은 리더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김 회장은 무엇이든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균형’을 맞추는 것이 곧 ‘성공’이라고 정의했다. 일과 가정의 양립 문제도 이와 같은 맥락에서 풀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의료 서비스의 세계화에 기여하고 싶다”며 “한국의 앞선 의술과 기술 및 기계는 해외에 널리 알리고 외국의 우수 보험 서비스 등을 도입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cialis coupon free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