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NS를 정치적 문장이 가득한 공간으로만 생각하지 마세요. 빡빡한 삶에 한 줄기 웃음을 던져주고, 현실 모순에 일침을 놓는 주옥 같은 글도 가득합니다.

-“교사가 삼성전자보다 위험한 직업이냐.” 민주당 이미경 의원이 반도체 부문 백혈병 피해 논란을 빚고 있는 삼성전자의 산재보험 요율이 3.5%로, 8%인 교사나 10%인 부동산중개업보다 낮다며 한 말.(mbcsisun)

-“제가 오해한 것 때문에 기분 나쁘실까 걱정이 되지만, 물론 대대장님이 저를 아끼시는 마음에 나쁜 의도가 전혀 없으셨겠지만 저는 조금 불편했습니다.” 군대에서 여군이 상관에게 성희롱 당하면 이렇게 대처하라고 가르친단다. 남자인 내가 봐도 낯 뜨겁다.(cinemAgora)

-경기도 수원역에서 장애인 이동권 보장 천막농성 66일째라 했다. ‘육땡’이라 좋은 일이 있을 것이라는 자평. 그래서 서울시청역사 농성도 36일째라서 ‘36광땡’이라고 응답했다. 근데 족보에도 없는 것이라고 핀잔만 받았다. 아~쪽팔림.(wp2gh)

-대통령 기사에 선플 20개 달면, 봉사 1시간 인정하는 x같은 세상.(impeter701)

-교수님, 저는 이미 학교에 왔지만, 혹시 무슨 일이 있으시다면 당일 펑크 휴강도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드릴 수 있습니다. 걱정 말고 과 사무실에 전화주세요.(Celina315)

# 이번 주는 위키리크스가 폭로한 국내 외교관 및 언론인들의 미국 접촉 기사가 화제였습니다. “모두가 알고 있는 얘기를 편한 자리에서 했을 뿐”이라고 변명하는 그들 모습이 애처롭네요.

-광복 후 이제껏 ‘미국통’이라는 말은 ‘미국의 실상을 잘 알아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사람’이라기보다는 ‘미국인보다 더 미국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뜻에 더 가까웠습니다. 외국에 기밀을 넘긴 외교관이 상 받는 나라는 우리나라밖에 없을 겁니다.(congjee)

# 주류 언론이 외면하는 김진숙 지도위원의 고공 농성, SNS는 실시간으로 소식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진숙님. 몸이 많이 안 좋아 죽만 들고 계십니다. 류머티즘 관절염으로 온몸이 쑤십니다. 그래도 전화 드리면 늘 괜찮다고만 하십니다. 고공농성 200일. 온 국민이 함께 아픕니다.(cliffree)

-9월 21일 김 지도 고공농성 259일, 신동순 조합원 단식 38일, 4명의 사수대 87일차 아침 출투를 시작합니다.(hanjin) 

# MBC 김재철 사장이 또 평지풍파를 일으키네요. PD수첩의 광우병 보도가 정당하다고 법원 판결이 났는데도 불구하고, 신문에 ‘사과광고’를 게재하더니, 이제는 제작진을 징계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리안들 단단히 화났네요.

- PD수첩 제작진 징계를 보면 임진왜란 때 신각 장군이 생각난다. 조정은 도망가고 도원수도 내빼는데 혼자 유격전을 벌여 이긴 사람, 그런데 ‘명령을 어겼다’고 참형을 받은 사람. 정말 기가 막혀서.(sanha88)

-중징계를 당한 PD수첩 조능희 PD, 압수수색, 한밤중 체포, 철창행 등 온갖 고초를 겪으며 비열한 정치검찰, 수구언론과 맞서 싸워 살아 돌아왔더니 뒤에서 우리 편, 우리 선배들이 등에 칼을 꽂은 꼴이라고 탄식. 삼가 MBC의 사망에 애도를 표합니다.(oisoo)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