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2015년까지 취약계층 일자리 9200개 이상을 목표로 469개 이상의 사회적기업 육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내년에 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을 심사해 지정하고 최대 2년간 이들 기업의 제품을 우선 구매하고 경영 컨설팅과 회계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3000만원 범위에서 사업개발비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일자리 창출사업 지원으로 신규 고용 인원에 대한 인건비와 사회보험료 일부로 1인당 98만원을 지원한다.

또 일자리 창출사업 지원은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해서는 1년차에는 지원 단가의 100%, 2년차에는 90%를 지원하고, 사회적기업에는 1년차에 90%부터 3년차에는 70%를 지원한다. 사회적기업가 양성을 위해 60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가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소규모 사회적기업의 시설·장비 보강을 위해 기업당 20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이밖에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법률서비스 지원을 위해 경영 전문가나 기업 임직원 퇴직자 등으로 구성된 사회적기업 프로보노를 운영해 사회적기업의 자생력과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