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대한하키협회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출처= 대한하키협회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한국 여자 하키팀이 14일(한국시간) 제27회 카잔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 여자하키 결승에서 홈팀 러시아를 꺾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러시아 카잔 하키필드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한국은 김종은(아산시청)이 두 골을 넣은 후 한혜령(KT), 박승아(한국체대), 조은지(아산시청)가 각각 한 골씩 추가해 5-0으로 완승했다. 이번 하계유니버시아드 하키 대회는 1991년 영국 셰필드 대회 이후 22년 만에 열린 대회여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대한체육회는 예산 문제로 유니버시아드 구기 종목 남녀부 중 하나만 출전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농구와 배구는 남자팀을, 축구는 여자팀을 내보냈다. 하지만 하키는 협회에서 1억 원 이상의 비용을 지원해 다행히 남녀부 모두 출전할 수 있었다. 결과는 금메달이었다.  

김종은은 “출전하지 못 할 뻔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 금메달을 따게 돼 더욱 기쁘다”며 “내년 아시안게임 때 꼭 후배들과 다시 한 번 금메달을 목에 걸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팀을 이끈 임정우 감독은 “김종은과 한혜령 선수가 후배들을 잘 이끌어줘 우승까지 할 수 있었다”며 선수들에게 공을 돌렸다.

이번 대회 득점왕으로는 5골을 기록한 조은지가 선정됐다. 한국 여자하키는 지난 6월 네덜란드에서 열린 국제하키연맹(FIH) 월드리그에서 3위에 올라 내년 월드컵 본선 진출권을 획득한 상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