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정권 초기 고전을 면치 못하던 SBS가 최근 창사 이래 최고의

전성시대를 구가하고 있다는 소식. 극장에서는 ‘쉬리’, 안방에서는

‘은쉬리’라는 유행어까지 만들며 인기를 누렸던 드라마 ‘은실

이’를 비롯, 새로 시작한 드라마 ‘고스트’도 KBS, MBC 파업 덕

택(?)인지 방영 첫회에 26.7%의 시청률을 기록. 그뿐인가 매주 집계

하는 시청률 톱10중 절반 이상이 SBS 프로그램이며, 상반기 광고수

주액도 작년에 비해 33%나 늘어나, KBS MBC의 16%, 19.5%증가에

비해 가히 폭발적이라 할 수 있는데...

SBS 주가 상승의 이유는 철저한 상업성. 간부진들은 “시청률만

높여라. 비난은 우리가 막아준다”며 제작진이 프로그램 만드는 것

외에는 일체 신경 끌 수 있도록 독려에 나서고, 잘 나가는 작가와

스타들을 돈으로 묶어두는 것도 SBS가 잘 쓰는 방법. 어쨌든 평소

KBS와 MBC에서 일개 지역민방이라며 무시했던 SBS의 약진은 시

장 원리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 주는 사건이 아닐까?

공공기관 구내식당이 붐비는 이유

요즘 점심시간에 공공기관 구내식당에 가보면 직원이 아닌 외부인으

로 붐비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서울시청, 송파구청 등의 구

내식당은 주변 직장인들뿐 아니라, 5,60대 중노년층 인근 주민들에게

까지 인기가 높아, 서울시청의 하루 이용객 일천여 명 가운데 삼백

여 명이 외부인. 경찰서 중에서는 강남경찰서 구내식당의 외부인이

이용률이 높아, 이용객의 3,40%가 인근 삼성동 일대 직장인들.

이들 식당은 직원에 비해 외부인의 밥값을 비싸게 받고 있지만(송

파구청의 경우 직원 1,300원, 외부인 2,000원, 서울시청은 1,800원과

2,500원) 그래도 주변 식당의 절반 정도 가격으로 괜찮은 식사를 즐

길 수 있어 외부인 이용은 점점 늘어나는 형편. 구내식당으로서도

부대비용이 싸기때문에 한끼 재료비가 1,200원정도니 손해보는 장사

는 아니라는 것. 다만 손님을 이들 구내식당에 빼앗긴 인근 식당들

만 울상. 그러니 어쩝니까, 싸고 맛있는 데로 손님은 몰리기 마련인

데...

'백수경 편집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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