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여성가족부에서 권용현 차관과 KT G&E 신규식 부문장이 여성-아동폭력 방지 및 인권보호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9월 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여성가족부에서 권용현 차관과 KT G&E 신규식 부문장이 '여성-아동폭력 방지 및 인권보호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와 KT(회장 황창규)는 9월 3일 ‘여성·아동폭력 방지 및 인권보호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가정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인터넷 TV를 통해, 여성·아동 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국민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용현 여가부 차관과 신규식 KT 글로벌 & 엔터프라이즈(Global & Enterprise) 부문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여가부는 폭력방지 공익 광고, 홍보 영상 및 영상 공모전 선정작 등 우수 영상물을 제작, KT에 제공하기로 했다. KT는 여가부가 제작한 공익 광고를, 올레(olleh) TV의 초기화면 실행 후 또는 VOD(다시보기 등) 프로그램의 시작 전에 실시간으로 송출한다. IPTV 내 별도의 상영관을 마련해 여성·아동 폭력 예방에 관한 각종 영상물도 홍보하기로 했다. 

신규식 KT 부문장은 “여성·아동에 대한 폭력이 개인·가정의 문제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문제로 확산될 수 있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KT가 가지고 있는 기존의 시스템을 통해 여성·아동 폭력의 예방으로 건전한 사회 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인식개선 사업에 참여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라고 goT다. 

권용현 여가부 차관은 “수백만명의 IPTV 가입자를 보유한 KT와의 협력으로, 일반 국민이 손쉽게 가정에서 폭력 예방 및 인식개선 영상을 볼 수 있게 되었다”며 “여성가족부는 앞으로도 여성·아동폭력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국민들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공공·민간 기관의 홍보 매체를 적극 활용하여, 국민의 감수성을 제고할 수 있는 정부정책을 전달하고, 아동·여성이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