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루한 소송, SM 공식입장 ⓒ뉴시스·여성신문
엑소 루한 소송, SM 공식입장 ⓒ뉴시스·여성신문

SM 공식입장, 엑소 루한 소송

그룹 엑소의 중국인 멤버 루한(24)이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 계약을 무효로 해달라는 소송을 제기했다.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루한의 변호인인 법무법인 한결은 이날 오전 SM을 상대로전속계약 효력 부존재 확인 소송을 서울중앙지법에 냈다.

루한 측은 "SM이 한국인 멤버로 구성된 엑소 K팀과 중국인 멤버로 구성된 M팀을 차별했다"고 주장했다. 루한 측은 "데뷔 초기 K팀은 SM의 지원을 받으며 활발히 활동했지만 M팀은 활동이 없는 상태에서 경제적 지원을 받지 못하고 어려운 시간을 보냈다"며 "K팀 멤버보다 사생활을 심하게 제약받았고 휴가에서도 차별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활동에 소요된 비용이 얼마이고 왜 공제돼야 하는 것인지 전혀 알지 못한 채 일방적으로 이뤄지는 수익 정산을 받아왔다. 엑소의 멤버로서 수행하는 활동과 업무 강도, 그룹의 성공적인 흥행 등을 감안하면 지급되는 수입이 지나치게 적다"고 비판했다.

이에 SM 엔터테인먼트 측은 "루한이 건강상 이유 및 엑소 그룹활동보다 중국 내 개인활동에 집중하고 싶다라는 의사표현을 해 향후 계획에 논의를 하던 중 갑작스럽게 발생한 일에 당혹스럽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어 "주변의 배후 세력도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당사는 이러한 상황에 대하여 중국을 포함한 해외 파트너들 및 법률 전문가들과 함께 적극적, 다각적으로 차분히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