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가 4일 한국 구글플레이에서 올해 인기를 끈 ‘2014년 최고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구글플레이 홈페이지 캡쳐
구글코리아가 4일 한국 구글플레이에서 올해 인기를 끈 ‘2014년 최고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구글플레이 홈페이지 캡쳐

 

구글코리아가 4일 한국 구글플레이에서 올해 인기를 끈 ‘2014년 최고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최고의 콘텐츠’는 다운로드 수, 사용자 평점 등을 고려해 구글플레이 에디터가 앱, 게임, 도서 각 30선과 영화 50편을 선정했다. 도서와 영화 부문에서는 매출액 기준으로 상위 100개 콘텐츠 순위가 공개됐다.

올해 최고의 앱 베스트 30에는 ▲Dictionary.com ▲Hotels.com ▲KM플레이어 ▲VSCO Cam ▲겨울왕국 ▲눔 워크 ▲말하는 개 토킹벤 무료 ▲매일 복부 운동 ▲배달의 민족 ▲벅스 ▲비트 ▲비트윈 ▲빙글 ▲뽀로로 전화 ▲스마트택배 ▲애큐페도 만보기▲언니의 파우치 ▲왓챠 ▲팀뷰어 ▲캠스캐너 ▲캠카드 라이트 ▲쿠팡 ▲텍스트플러스 ▲텔레그램 ▲토모키즈 아일랜드 ▲튠인 라디오 ▲폴라리스 오피스 - PDF ▲플래쉬라이트 ▲플립보드 ▲핑크퐁! 스티커 색칠놀이(가나다순) 등이 선정됐다.

최고의 게임 베스트 30에는 ▲2048 ▲SD건담 배틀스테이션 ▲낚시의 신 ▲냥코 대전쟁 ▲다크어벤저2 ▲드래곤빌리지2 ▲런 ▲리볼트2: 멀티플레이어 ▲모뉴넷 밸리 ▲붐비치 ▲뽀로로 펭귄 런 ▲섀도우 파이트2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스매쉬 히트 ▲쓰론 러쉬 ▲아스팔트 8: 에어본 ▲엠파이어: 네 개의 왕국 ▲영웅의 군단 ▲용사는 진행중! ▲이사만루2014 KBO ▲젤리킹: 세계정복 대작전 ▲주행의 달인 ▲천상검: 강호의 역습 ▲천투 온라인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클래시 오브 클랜 ▲타마고 몬스터즈 리턴즈 ▲템플런2 ▲프로즌 프리 폴 ▲피파 15 Ultimate Team(가나다순) 등이 꼽혔다.

영화 부문에서 최고 매출을 기록한 콘텐츠는 애니메이션 영화 최초로 천만 관객을 돌파한 ‘겨울왕국’이었다. 도서 분야 매출 1위는 사이토 다카시의 ‘잡담이 능력이다’가 차지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