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아이돌그룹 엑소(EXO)가 다가오는 중국의 대표 연말 특집쇼에 출연한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 아이돌그룹 엑소(EXO)가 다가오는 중국의 대표 연말 특집쇼에 출연한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엑소(EXO)가 중국의 대표 연말 특집쇼에 출연하며 2014년을 마무리한다. 국내 팬들은 이를 반기면서도 가까이서 스타들을 볼 수 없어 아쉽다는 반응이다. 

엑소와 장리인은 오는 31일 중국 광저우 국제 체육 연예 중심에서 열리는 ‘2014-2015 호남위성 연말 특집쇼’에 공식 초청받았다. 

‘호남위성 연말 특집쇼’는 중국 최대 위성 방송사 중 하나인 호남위성TV에서 진행하는 대표 연말 특집 프로그램이다. 한 해 동안 중국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들의 초청 공연을 선보이며, 작년 전국 시청률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번 특집쇼에서 엑소는 ‘으르렁’, ‘중독’, ‘럭키’ 등 3곡을, 장리인은 ‘아이더두바이'를 부를 계획이다. 이날 공연은 호남위성TV를 통해 중국 전역에 생방송된다. 

이로써 같은 날 진행되는 SBS 연기대상, MBC 가요대제전 등 국내 시상식에서는 엑소를 보지 못하게 됐다. 이에 팬들은 아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한 팬은 "글로벌한 가수니 어쩔 수 없다"면서도 "중국은 연말만 되면 인기 가수들을 데리고 간다. 슬프다"고 밝혔다. 

엑소는 올해 미니앨범 ‘중독(Overdose)’을 발표하고 첫 단독 콘서트 투어에 나서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엑소는 한중에서 열리는 각종 시상식에 참석하며 바쁜 연말을 보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