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양궁단, 이은경 신임 감독 선임
현대백화점 양궁단, 이은경 신임 감독 선임
  • 박규태 / 여성신문 기자
  • 승인 2018.02.05 17:36
  • 수정 2018-02-0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경 감독 ⓒ현대백화점
이은경 감독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양궁단이 이은경 전 한국토지주택공사(LH공사) 양궁단 코치를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신임 감독은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여자 양궁 단체전 금메달 획득하는 등 선수시절 대한민국 여자 양궁 간판 선수로 활약했다. 이후 지도자로서 서울시 체육회 감독, 양궁 국가대표팀 코치 등을 역임했다.

현대백화점 양궁단 관계자는 “선수와 지도자로 대한민국 여자 양궁을 대표하는 이은경 감독과 함께 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세계 최강의 실력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양궁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지난 2011년 제주자치도를 연고지로 양궁단을 창단했다. 지난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양궁 2관왕 정다소미, 임희선, 이경주, 송지영 등 여자 리커브 선수 4명으로 구성됐다. 2000년 시드니 올림픽과 2004년 아테네 올림픽을 2연패한 윤미진 플레잉코치와 함께 활동 중에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