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물포럼 자원봉사자 발대식 개최

 

2015 대구·경북 세계물포럼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정무)와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2월 23일 대구 EXCO에서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열었다. 

발대식은 권영진 대구시장, 이정무 조직위원장, 이동희 대구시의회 의장, 정연욱 대구자원봉사센터장 등 내빈들과 자원봉사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자 재능 기부 댄스 공연, 자원봉사자 위촉장 수여, 세계물포럼 성공 다짐 선서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가한 자원봉사자들은 세계물포럼에 참가하기 위해 대구를 방문하는 참가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친절하게 응대하고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우리나라와 대구를 전 세계에 알리고 물포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성실한 봉사활동을 펼치겠다는 결의를 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세계물포럼 기간 동안 행사 장소인 엑스코 주변 및 호텔과 역 주변 등 대구 시내 전역에서 행사의 원활한 진행에 도움을 주게 된다. 활동 분야는 행사 진행, 등록·안내, 숙박, 수송, 관광, 문화행사 등 14개 분야로 배치될 예정이다.

2015 세계물포럼조직위와 대구시는 지난해 10월 10일부터 12월 12일까지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2월 초 예비자를 포함하여 최종 454명을 선발했다. 이날 발대식에 이어 자원봉사 안전의식과 친절의식 등 소양교육을 실시하고 3월 중 실무교육을 현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자원봉사자의 지속적인 참여와 편의를 위해 거주 지역, 희망 분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배치한 만큼 각자 맡은 분야에서 봉사정신과 시민의식을 발휘해 세계물포럼이 성공적인 국제 행사로 기억될 수 있도록 착실히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