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차단제 수시로 덧발라야
자외선 차단제 수시로 덧발라야
  • 김청경 / 메이크업 아티스트
  • 승인 2015.04.22 09:52
  • 수정 2015-04-2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화장은 가볍게, 입술은 선명하게 바르고
비비크림도 자외선 차단제 들어간 제품 고르세요

 

SPF가 함유된 파운데이션을 발라주면 메이크업도 보완하면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다.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SPF가 함유된 파운데이션을 발라주면 메이크업도 보완하면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이니스프리

연인과 데이트하기 좋은 4월이다. 청순하고 로맨틱한 모습으로 연인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메이크업을 알아보자. 봄나들이에서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은 바로 봄 햇살이다. 봄에는 일조 시간이 한여름의 8월보다 50시간가량 많으며 봄볕은 가을볕보다 일사량이 1.5배 정도 많다. 자외선이 땅에 닿는 면적과 시간이 늘면서 피부 노화가 빨라지고 거뭇거뭇한 기미가 올라오면서 나이 들어 보이기가 쉽다. 봄에는 자외선 차단이 필수라는 얘기다. 그렇다고 피부 메이크업을 두껍게 하면 건조한 봄바람에 피부가 쉽게 갈라지고 메이크업 유지력이 떨어질 수 있다.

우선 스킨, 비타민 에센스, 수분크림 순서로 기초 제품을 충분히 발라 피부의 건조함을 덜어준 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준다. 자외선 차단제는 여러 번 덧발라주는 것이 피부의 색소 침착을 막아줄 수 있다. 따라서 SPF가 함유된 파운데이션을 발라주면 메이크업도 보완하면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파운데이션은 밀리거나 뭉치지 않게끔 얇게 발라준다. 피부 메이크업이 두꺼우면 햇빛에 나갔을 때 적나라하게 보이고 뭉치거나 뜨기 쉽다. 계속 수정해줄 수 있도록 얇게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2015년 봄 트렌드 컬러인 코럴 섀도로 눈두덩이와 언더에 은은하게 한 겹만 발라 화사함을 주고 브라운 컬러의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워준다. 속눈썹은 뷰러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컬링을 만들어준다. 마스카라로 한올 한올 가볍게 발라준다. 언더에 미세한 펄이 있는 아이보리 섀도를 가볍게 발라 눈가에 화사함을 더해주고 볼터치도 은은한 살구빛으로 하면 좋다.

미세한 펄이 있는 하이라이트 제품으로 티존과 눈 밑을 밝혀주고 피치핑크립스틱을 발라준 후 투명한 핑크 립글로스를 가볍게 바르면 입술이 촉촉해진다. 입술에 생기를 주고 싶다면 붉은기가 있는 립글로스를 입술 중앙부터 그라데이션해주는 게 좋다. 마지막으로 세럼 스프레이를 뿌려 촉촉하고 반짝이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야외에서 두꺼운 화장만큼 꼴불견은 없다. 나들이 메이크업의 팁은 피부 화장과 색조는 가볍게, 입술은 선명하게 바르고 SPF 지수가 높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라는 것이다.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도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가 들어간 제품으로 쓰는 게 좋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