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 여성 임용 확대 방침 밝혀

 

24일자로 임명된 김혜영 의정관을 임명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24일자로 임명된 김혜영 의정관을 임명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행자부 제공
   

대한민국 국가상징을 관리하는 의정관에 정부수립 이래 최초로 여성 의정관이 임명됐다. 

행정자치부는 24일 자로 김혜영 의정관을 임명했다고 23일 밝혔다. 

김 의정관은 국무회의 운영, 국경일, 국빈공식 환영식 등 정부 의전행사를 주관하고 국기 등 대한민국 국가상징 관리와 훈·포장, 대통령·국무총리 표창 등 정부포상 운영을 총괄하게 된다. 

그는 1983년 5급 특채로 입직해 30여 년간 옛 행정안전부 윤리과장, 과천청사관리소장,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장 등을 거쳤다. 

국가 기록관리 업무를 총괄하는 국가기록원 기록정책부장에도 여성이 올랐다. 24일 자로 임명된 정기애 국장은 기록물관리 기본정책 수립을 총괄하고 국가기록관리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중책을 수행하게 된다. 

지방 감사를 총괄하는 감사담당관실에도 여성공무원이 진출한다. 김미순 사무관과 김정민 주무관(6급)이 그 주인공이다. 

정종섭 행자부 장관은 "김 국장의 의정관 임명은 지난 12월 발표한 '신 인사운영 3대 원칙 및 10대 혁신방안'에서 밝힌 주요간부 직위에 여성 임용확대 방침의 일환"이라며 "다양한 분야에 여성공무원이 진출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인사제도 개혁과 일하는 방식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