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위셋)는 오는 23일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여성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한다. 

이날 김혜경 ㈜후윈즈 부사장이 ‘조직 내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한 여성 강점 UP, 갈등 DOWN’을 주제로 강연한다. 조직 내 남녀 구성원의 행태 차이,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윤택한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기 위한 소통의 키워드를 전달할 예정이다. 

신용태 한국천문연구원 인사팀장은 “우리 연구원에 여성인력이 매년 증가하고 있어 조직 내 생산성 향상을 위해 갈등을 줄이고 여성 강점을 높일 수 있는 이번 교육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1974년 설립된 한국천문연구원은 중·대형 관측 장비의 구축·운영을 통해 국가 천문연구를 수행하고 과학발전의 토대를 마련하며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위셋은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력 육성 및 활용을 위한 생애주기 맞춤형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은 여성 재직자가 20명 이상인 기관이라면 어디든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위셋 홈페이지(academy.wiset.or.kr)에서 9월까지 받는다. 문의 02-6258-5012.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