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읍 달달한 희망 빛 축제 포스터. ⓒ파주시
법원읍 달달한 희망 빛 축제 포스터. ⓒ파주시

경기 파주시는 오는 9월 10~11일 양일간 법원읍 특설무대에서 ‘제1회 법원읍 달달한 희망 빛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어울림존, 청소년존, 정원마을투어링 등으로 구성해 축제장별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1 축제장인 어울림존에서는 9월 10일 파주시 시민건강걷기대회를 시작으로 법원읍 어울림축제, 전통등거리 점등식이 개최되고 이튿날인 11일에는 딜라이브에서 주관하는 ‘청춘노래자랑-파주시편’이 개최돼 희망 빛 축제를 찾는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제2 축제장 청소년존에서는 법원여자중학교, 율곡고등학교 등 관내 청소년들의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젊은이들의 공간으로 양일간 다양한 체험행사와 댄스대회 등이 진행된다.

제3 축제장 정원투어링은 가야4리 텃밭정원과 초리골 사계정원, 벽화거리 1.2km, 포도체험을 통한 눈으로 보고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오감만족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법원읍의 특산물인 천현꿀포도를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와 체험이벤트가 진행되어 시민들에게 법원읍 천현꿀포도의 맛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법원읍 주민들이 과거 20포로 대표되던 법원읍 집창촌을 직접 만든 전통등으로 개조해 새로운 문화창조빌리지로 조성한 모습을 대내외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