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주최하고 수성여성클럽이 주관한 ‘2016 대구여성행복일자리 박람회’가 8일 오전 도시철도 2호선 범어역 만남의 광장에서 열렸다. ⓒ권은주 기자
대구시가 주최하고 수성여성클럽이 주관한 ‘2016 대구여성행복일자리 박람회’가 8일 오전 도시철도 2호선 범어역 만남의 광장에서 열렸다. ⓒ권은주 기자

대구시(시장 권영진)가 주최하고 대구 수성여성클럽(관장 최경분)이 주관한 ‘2016 대구여성행복일자리 박람회’가 8일 오전 도시철도 2호선 범어역 만남의 광장에서 열렸다.

미취업 여성과 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새롭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이번 박람회는 10월 13일 2호선 용산역 분수광장에서 열린 여성일자리박람회 이후 두 번째다. 이날 행사에는 여성친화적 기업 81곳이 참여했다.

채용을 목표로 운영된 이번 행사에는 미취업 여성과 경력단절여성 등 2000여 명의 구직자가 찾아 종합 취업서비스를 받았다. 박람회에선 취업컨설팅관(1대1 구직상담·취업컨설팅), 현장채용관(구인구직자 현장면접 채용), 부대행사관(생애주기별 무료 건강상담·건강진단, 체험관) 등 32개 부스가 운영됐다.

하영숙 대구시 여성가족정책관은 “지난달 용산역 박람회장을 찾은 참가자  2890명 중 338명이 현장면접을 봤다. 현재 101명의 구직자가 취업에 성공했고, 구직등록자와 면접자는 계속해서 기업체와 연계 중”이라며 “오늘 열린 박람회를 통해 더 많은 구직자가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 정책관은 이어 “대구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시책이 여성 일자리다. 대구의 산업구조를 보면 여성들이 취업하기 좋은 환경은 아니다”라며 “그러나 이를 극복하기 위해 ‘여성 UP 엑스포’와 찾아가는 서비스 ‘good job BUS’ 등 다양한 정책을 운영해 양질의 여성일자리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람회 참가업체의 채용 정보와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지원을 원하는 여성들은 수성여성클럽 홈페이지(http://www.rose.or.kr)를 찾아보거나 전화(053-766-03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