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장면역N K알로에’, 출시 4달 만에 40만포 판매 돌파
2020. 11. 24 by 현정석 객원기자
김정문알로에 장·면역N K알로에 Ⓒ김정문알로에
김정문알로에 장·면역N K알로에 Ⓒ김정문알로에

김정문알로에는 지난 6월 선보인 건강기능식품 ‘장면역N K알로에’가 출시 4달 만에 누적 판매량 40만 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장면역N K알로에’는 45년간 알로에를 연구한 김정문알로에가 선보인 건강기능식품으로, 올 6월 홈쇼핑 론칭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월평균 매출은 약 20%씩 증가하고 있다.

면역력 증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고분자 다당체를 함유했다. 유통과정상 주로 알로에 분말을 사용하는 해외산 알로에 제품과는 달리 생(生)알로에를 사용했다.

회사측은 알로에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강화 △장 건강 △피부 건강의 기능성을 모두 인정받은 유일한 소재로, 최근 각종 연구를 통해 알로에의 면역력 강화 효능이 입증되면서 판매 호조에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유효성분이 가장 풍부한 3년생 알로에를 원료로 활용하며, 재배부터 착즙, 생산에 이르는 전 공정을 제주 내 자체 생산시설에서 진행한다. 당일 생산분만 착즙해 24시간 내 생산 및 포장을 완료하는 원스톱 시스템을 적용해 신선도를 유지한다.

중국의과대학 린천원 교수 연구팀이 2005년 발표한 논문에 의하면, 알로에 베라에 함유된 에모딘 등의 성분이 코로나바이러스 활성화 억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알로에 베라에서 추출된 고분자 다당체 중 ‘면역다당체’로 불리는 ‘아세만난’은 면역세포인 NK세포, 대식세포 등을 활성화해 면역 증강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