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여성정책개발원(원장 허성우)은 3‧8세계여성의날 109주년을 하루 앞둔 9일 개발원 대강당에서 제3회 충남 풀뿌리여성대회를 연다. 

‘평등은 더하고(+) 차별은 빼고(-)’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날 대회는 즐거운 변화, 성평등 충남을 위해 충남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는 여성들의 활동을 대외적으로 드러내는 자리다.

지역 여성들의 활동 사례 발표 후 참가자들과 함께 우리가 만들어가야 할 성평등한 충남을 주제로 한 토론에 이어 연대의식을 다지는 나눔의 시간이 마련된다. 특히 올해 충남도는 ‘충남양성평등비전 2030’ 추진을 위한 세부실행 계획을 세우고 실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대회를 통해 비전 수립 과정에 함께 참가하고 힘을 실어준 풀뿌리 여성 활동가들, 동반자로 함께 걸어온 지역 여성들에게 감사의 마음도 전달할 예정이다.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은 “풀뿌리 여성들의 활동이 평범하고 일상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이들의 활동이야말로 우리 삶에 변화와 발전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힘”이라며 “이번 여성대회를 통해 더욱 성장한 충남 여성의 힘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은 1회 ‘여성, 마을을 구하다’, 2회 ‘여성, 내일을 구하다!’라는 슬로건으로 매년 풀뿌리 여성대회를 열고 있다.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행사 전에 점심식사가 마련돼 있다. 

신청 접수는 충남여성정책개발원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문의 042-820-0262, 0234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