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마마로 살아가기

정신과 의사이자 ‘논마마’인 저자가 또 다른 논마마들이 사회의 편견에 맞서 살아갈 수 있도록 조언한 관계 심리학서. 비혼 증가, 일·출산의 갈림길, 불임·섹스리스 등을 통해 아이 낳을 생각이 없는 여성들의 현실을 들여다본다. 

가야마 리카/ 안혜은 옮김/ 을유문화사/ 1만3000원

 

낯섦

평범한 직장인인 저자가 낯선 유럽 땅을 10년 넘게 유랑하며 쓴 글을 모아 엮었다. 여행하며 마주친 이들, 낯선 풍경, 짧은 생각 등을 담았다. 여행의 설렘으로 둔해진 감각을 일깨우고, 나조차 몰랐던 새로운 ‘나’와 마주한다. 

이현숙/ 팬덤북스/ 1만3800원

 

변호사들

일제 강점기, 유신 시대, 군사 독재 시대를 거치며 한국 민주주의 역사를 써 내려간 변호사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법 정신, 사회적 정의와 직업적 헌신, 민주주의와 인권 가치 등에 대해 물음을 던진다. 

장준환/ 한스컨텐츠/ 1만5000원

 

인생의 일요일들

라디오 프로듀서이자 에세이스트인 저자가 그리스 여행에 대한 기억과 일상을 성찰하며 쓴 39통의 편지를 책으로 엮었다. 따사로운 인생의 일요일을 찾아 기운을 회복할 시간을 제공한다.

정혜윤/ 로고폴리스/ 1만3800원

 

피터 래빗의 정원

동화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베아트릭스 포터의 작품집. 알려진 그림은 물론 대중에 공개되지 않은 그림들까지 담았다. 포터가 세심한 관찰력으로 담아낸 영국 전원을 꼬마 토끼와 함께 동화 속 세상에서 거닐어보자.

베아트릭스 포터 원작/ 에밀리 잭 외 3명/ 김현수 옮김/ 생각정거장/ 2만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