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자컬링 대표팀 ‘팀 킴’이 2018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WCF)를 5위로 최종 마감했다. 지난해 6위에서 한 단계 오른 순위다.

스킵 김은정, 리드 김영미, 세컨드 김선영, 서드 김경애, 후보 김초희로 구성된 대표팀은 24일(현지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노스베이에서 열린 플레이오프 준결승 진출 결정전에서 미국에 3대 10으로 패했다.

예선 최종 순위를 기준으로 3위 팀은 6위 팀과, 4위 팀은 5위 팀과 맞붙는 규칙에 따라 예선 3위(8승 4패)를 기록한 한국은 6위(6승 6패) 미국과 플레이오프 경기를 치렀다. 한편, 1위 캐나다(12승), 2위 스웨덴(10승 2패)은 준결승에 직행했으며, 4위 러시아는 5위 체코와 겨뤘다.

이날 한국은 8엔드까지 3대 3으로 미국에 팽팽하게 맞섰으나 9엔드에서 7점을 실점해 준결승행 티켓을 내줬다.

대표팀은 25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팀킴, 컬벤져스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 정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좋은 모습으로 성장하는 팀이 되겠다”고 적었다. 함께 올린 사진에는 선수들의 환한 모습이 담겼다.

이에 팬들도 “정말 고생 많았다. 올림픽 끝나고 쉰 적 거의 없을 텐데 휴식도 취하고 여행도 가고 좋은 시간 보내길 바란다”(인스타그램 아이디 solr*****) “팀킴 사랑해요. 세계 최고팀!”(아이디 June***)“이라며 응원을 보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