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게시판에 성평등 국회 캠페인 ‘커피는 여자가 타야 제맛입니까?’ 포스터가 붙어있다.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게시판에 성평등 국회 캠페인 ‘커피는 여자가 타야 제맛입니까?’ 포스터가 붙어있다.

 

10월 셋째 주 여성계 주요 행사들을 소개합니다.

 

<미투 이후 2019년을 말하다>
16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동교동 청년문화공간JU 동교동 니클라오홀에서 미투 이후 2019년을 말하다 2차 포럼 ‘성평등으로 한 뼘 더 나아가다’가 열린다. 
이번 포럼은 성평등 문화확산 네트워크 지원사업 ‘마침내 변화를 만든다’의 지원을 받아 열린다. 미투 이후 문화예술계의 실태와 현황을 공유하고 문화예술계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과제를 탐구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A1fxNbUYxBYMfn_CGLEUY69b2b-Et1UvxpOXwGHvOSFQBeQ/viewform
문의 문화디자인자리 02-2636-5253
 
<지방자치와 성평등정책 추진체계의 변화>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은 16일 오후 2시 제주시 선돌목동길 난타호텔에서 2019년 성평등 포럼 JEJU ‘지방자치와 성평등정책 추진체계의 변화_제주특별자치도’를 연다.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 운영성과와 성평등정책의 변화(이현숙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 추진체계의 변화와 향후과제(강경숙 여성가족연구원 성인지정책센터장) 발제가 있을 예정이다. 
문의 064-727-0602

<페미니스트 유튜버 집담회>
한국여성민우회는 16일 오후 7시30분 서울 마포구 시민공간 나루 지하 1층 원경선 홀에서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셨습니까? : 페미니스트 유튜버 집담회’를 연다. 
최근 유튜브는 생리컵 리뷰, 성소수자 관련 내용 등 사회 일반적인 관념상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 콘텐츠에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을 이유로 동영상 게재 중단, 채널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실제로 4년 간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 500여개가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했다는 이유로 삭제 당한 성소수자 유튜버 기무상의 발제로 시작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 https://forms.gle/tpGBFzaLYwYcjoFE6
문의 02-737-1388

<법 밖의 가족이 겪는 차별의 긴 목록>
청년허브는 16일 오후 7시30분 서울 은평구 통일로 청년허브 다목적홀에서 ‘법 밖의 가족이 겪는 차별의 긴 목록 : 다양한 관계가 평등하게 살아가는 도시는 가능할까?’를 연다.
이성애·혈연 중심 가족 제도를 가진 우리 사회에서 비혈연으로 맺어진 동거가족, 동성 부부, 공동체 등 여러 가족 관계의 가능성을 모색해 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참가 신청 https://bit.ly/2msDWDz

<무용계 내 행동강령 쓰기>
예술계내행동강령은 19일 오후 2시30분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서울무용센터에서 워크숍 ‘무용계 내 행동강령 쓰기’를 연다.
문화예술계 전반에 불어닥쳤던 #미투 이후 성 인지 감수성 있는 행동강령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이번 워크숍이 마련됐다. 
무용분야에서 활동하는 예술가, 업계 종사자, 학생, 교육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 신청 https://t.co/mdbBOlftzc?amp=1
 

 

행사 소개를 원하시는 기관 및 단체는 메일(seoh@womennews.co.kr)로 행사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