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활동가들이 바라본 여성신문
여성활동가들이 바라본 여성신문
  • 여성신문
  • 승인 2005.05.12 16:29
  • 수정 2005-05-1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냉철한 문제의식과 다양한 분야로 많은 여성들에게 지지와 공감을 주는 여성 언론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채혜영 실업극복국민재단 함께일하는사회)

○…여성 환경 쪽에 좀더 관심을 가져주세요. (안소영 여성환경연대)

○…여성 장애인, 동성애자 등 여성 내부의 소수자들의 목소리를 담아 주세요. (조옥 여성장애인연합 사무국장)

○…다른 언론에서 다루어진 사건을 그대로 보도하기보다 피해자의 입장에서 기획으로 이슈화시켜 주세요. 지원 체계, 제언 등을 함께 다뤄 정책자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신문이 되어 주길 부탁드립니다. (이덕화 한국성폭력상담소 상담부)

○…유명 인사보다 소수자들의 이야기를 실어주세요. (광년이 한국여성민우회)

○…제목을 뽑을 때도 여성주의 시각을 넣어주세요. (김옥 한국여성의전화연합)

○…여성주의적 글쓰기를 해주세요. 어휘, 용어에 대한 여성주의적 감수성을 가져줬으면. 남녀 대결의식보다 여성의 장점을 살리는 방향으로 나아가 주시길 바래요. (지성혜 평화를 만드는 여성회)

○…여성 언론으로서 15년간 활동해 온 것은 대단하지만 여타 여성 주간지와의 차별성이 모호해요. 남들이 관심 갖지 않는 부분을 다뤄주세요. 진정으로 여성주의적인, 소수자 감수성을 갖춘 언론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성 성적소수자모임 끼리끼리 활동가)

○…넓은 정보보다는 깊은 사유를 주는 신문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정박미경 페미니스트 저널 <이프> )

○…대중지와 페미니스트지 사이에서 곡예를 하는 신문이여, 돌아오라∼! 그대가 그립다. (안수진 한국어린이보호재단)

○…여성들의 벗이자 동지가 되어 온 여성신문의 15주년을 축하합니다. 쉽지 않은 길을 개척해온 만큼 빛나는 열정을 계속 담아 오래도록 여성들의 희망을 전해주세요 (서하나 여성주의 문화기획단 불턱)

○…내용의 포괄성을 보여주세요. 홍보가 잘 될 수 있는 매체 영향력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신희정 한국여성재단)

○…10대부터 30대까지 여성 네티즌들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만들어주세요. 검색 기능이 잘 안돼요 (김인영 여성주의 웹진 언니네)

○…젊은 감각으로 전체와 소통할 수 있는 멋진 신문이 되길 바랍니다. (홍춘희 안양 YWCA)

○…여성주의 시각과 색깔을 보다 짙게 드러내 주세요. (후추 여성주의 춤꾼)

○…여성주의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눈과 해방구가 되어주었던 신문이 색채가 불분명해졌어요. 여성신문의 위치에 대한 내부의 성찰과 고민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윤박경 에코 페미니스트)

○…여성의,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신문이었고 앞으로도 그러기를 바랍니다. (배진경 한국여성노동자회협의회)

○…운동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일반 여성들도 여성 의식 가질 수 있게 시사, 예술 등 다양한 컨텐츠를 여성의 눈으로 다뤄주세요. 주제를 특화시켜 기획 심층 시리즈로 나왔으면 합니다. 비주얼도 보다 감각적으로 실어주세요 (최문성미 한국여성단체연합 조직국장)

○…젊은 여성 예술가들을 발굴, 소개하고 다양한 시선들이 톡톡 살아나는 활기 넘치는 여성신문이 되길 바랍니다. (여성문화예술기획 간사 일동)

○…활동 초기부터 있어 온 여성신문은 존재 자체만으로도 큰 힘이었고 말할 창구이자 활동 공간이었습니다. 그 역사성을 계속 이어가길 바래요. (권수현 이대 성희롱상담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