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연, JTBC 드라마 ‘인간실격’으로 복귀...류준열과 호흡 맞춘다
전도연, JTBC 드라마 ‘인간실격’으로 복귀...류준열과 호흡 맞춘다
  • 최현지 기자
  • 승인 2021.01.22 13:09
  • 수정 2021-01-2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 하반기 방송 드라마 '인간실격'
아무것도 되지 못한 채 길 잃은 여자 '부정' 연기
'건축학개론' 김지혜 작가
'8월의 크리스마스' 허진호 감독 시너지 기대
전도연(왼쪽)과 류준열(오른쪽) ⓒ매니지먼트 숲,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전도연(왼쪽)과 류준열(오른쪽) ⓒ매니지먼트 숲,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톱배우 전도연이 5년 만에 드라마로 복귀한다. 

JTBC는 올 하반기 방송할 드라마 '인간실격'에 배우 전도연과 류준열이 출연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작품은 인생의 내리막길 중턱에서 문득 '아무것도 되지 못했다는 것'을 깨닫는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는다. ‘굿와이프’ 이후 전도연의 드라마 복귀작이다.  

전도연은 아무것도 되지 못한 채 길을 잃은 여자 ‘부정’(전도연 분)으로, 아무것도 못될 것 같은 자신이 두려워진 청춘 끝자락의 남자 ‘강재’(류준열)와 서로 공감하고 치유하는 이야기를 밀도 높게 그릴 예정이다.

대본은 영화 '소원', '나의사랑 나의신부', '건축학개론' 등의 각색에 참여한 김지혜 작가가, 연출은 '천문', '덕혜옹주', '봄날은 간다', '8월의 크리스마스' 등을 탄생시킨 허진호 감독이 맡아 스크린에서 주로 만날 수 있었던 배우들과 더불어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처음 드라마 연출에 도전하는 허 감독은 "첫 드라마에서 두 배우와 함께 작업한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설렌다. 쓸쓸한 부정과 강재의 이야기를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