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프렌즈와 공부하며 초등 학습 능력 키우는 일일학습서
가정에서 자녀 학습 지도 가능한 홈스쿨링 교재로 학부모 사이 인기

좋은책신사고가 출간한 초등 학습서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 Ⓒ좋은책신사고
좋은책신사고가 출간한 초등 학습서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 Ⓒ좋은책신사고

교육 출판 기업 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가 출간한 초등 학습서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가 초등 학부모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30일 동안 매일 4쪽 학습의 부담 없는 구성으로 초등학생들의 학습 능력과 규칙적인 공부습관을 꾸준히 기를 수 있도록 개발됐다. 기존 △일일독해 △일일어휘 △일일사회 △일일과학에서 최근 △일일수학 △일일한자 △일일어법 △일일영단어가 추가되며 라인업을 확대 구축했다. 교재 출간 전3500명의 학부모와 학생, 선생님을 대상으로 사전 평가를 실시해 해당 결과를 교재에 반영했다.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매년 온라인서점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석권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학교 수업을 보완해 주는 홈스쿨링 교재로도 주목받고 있다. 상대적으로 집중력이 낮은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부담 없는 학습량으로 꾸준히 학습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것을 학부모들은 장점으로 꼽는다.

또한 초등학생들이 공부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공부 습관표, 학습 만화, 삽화, 낱말카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학습 콘텐츠에 적용했다. 초등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캐릭터와 함께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 아이가 좋아 한다’, ‘아이가 한 권을 끝내는데 부담을 느끼지 않고 성취감을 크게 느낀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공부 습관표는 해변, 공원 등이 그려진 배경지와 30개의 카카오 프렌즈 스티커로 구성됐다. 4쪽씩 매일 공부한 후 일자 별로 스티커를 붙여 나만의 스타일로 공부 습관표를 완성할 수 있다. 완성한 공부 습관표를 개인 SNS에 올리면 매월 소정의 상품을 선물한다. 작년부터 시작한 ‘공부 습관표 챌린지’는 오는 6월까지 진행하며 당첨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지된다.

좋은책신사고 이경륜 초등콘텐츠 본부장은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초등 공부 기본기와 체계적인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어 사전평가 때부터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호응이 높았던 교재”라며 “이번 수학, 한자, 어법, 영단어의 확대 출간 또한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해 개발된 것으로, 앞으로도 공부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